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센터_ 오타와

캐나다 여행

by 아멜리_ Amelia 2020. 3. 16. 09:23

본문

안녕하세요. 아멜리입니다. 

 

오늘은 오타와의 첫 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센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타와 첫번째 코로나 테스트 센터의 전경입니다. 

위치:

Brewer W151 Brewer Way, Ottawa, ON K1S 5T1

영업시간: 오전 9 시부터 오후 8 시까지 

 

이 센터는  보건소에서 진행되어오던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확대하여 실시하기 위해, 오타와 병원 및 CHEO와 협력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을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테스트 대상>

1)국제 여행에서 돌아왔으며 다음을 포함하여 COVID-19와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열 및 / 또는 새롭거나 악화되는 기침

2) 지난 14 일 동안 COVID-19로 진단된 사람과 접촉했으며 다음을 포함하여 COVID-19와 관련된 증상이 나타납니다.       열 및 / 또는 새롭거나 악화되는 기침

   *위의 항목을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은, 테스트를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센터를 방문시 주의할 점>

1) 어린이나 다른 분들을 동반하지 마십시오 (예 : 친구, 이웃, 운전자)

 

Brewer Arena의 임시 진료소는 진료 의뢰( referral ) 나 예약 (appointment)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타와 보건소의 베라에 치스 (Verra Etches) 박사는 이 Brewer Arena의 테스트 센터 및 진료소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를 아니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즉,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거나 위에 언급한 테스트 대상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환자를 위한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tches 박사는 “테스트 대상자는 캐나다 밖을 여행 한 사람들이며, 캐나다로 돌아온 지 14 일 이내에 기침이나 열과 같은 호흡기 증상을 일으킨 사람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응급환자>

호흡 곤란, 흉통 또는 심각한 증상이 있는 분들은 병원 응급식 또는 911으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법이 방송에 언급되며, 세계의 여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BBC "  한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처는 전세계의 롤모델"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코로나 19 영향으로 고생하시는 한국에 계시는 분들과

봉사자, 의료진분들, 그리고 정부 관계자 분들에게 힘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내일부터 캐나다 오타와 내에서는 학교와 공공시설, 그리고 공공 문화시설들이 문을 닫습니다. 

공공시설은 아니지만 또 어떤 기관들이 문을 닫는지  다음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아멜리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