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의 코로나 바이러스관련 대응법1

캐나다 여행

by 아멜리_ Amelia 2020. 3. 10. 00:09

본문

안녕하세요. 아멜리입니다.

 

우선 코로나 19 영향으로 고생하시는 한국에 계시는 분들과

봉사자, 의료진분들, 그리고 정부 관계자 분들에게 힘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캐나다에서도 캐나다 국민 또는 캐나다에 체류 중인 분들에게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처하는지에 대한 전문을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캐나다에 여행을 오셨거나, 캐나다에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이 전문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출처:캐나다 정부 홈페이지의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법"

맨 먼저, 여러분께서서 알고 계셔야 할  <"아프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먼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몇일전에 감기가 아닌 다른 이유로 패밀리 닥터를 만나러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이 병원에 이렇게 사람들이 없었던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안내문을 읽어보니, 기침 증상(cough), 호흡곤란(difficulty breathing), 폐렴증상(pneumonia in both lungs), 열이나는 증상(fever)을 가진 환자는 이 병원이 아니라 각주의 보건소로 전화하여 지정된 병원을 방문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온타리오주: 1-866-797-0000로 전화를 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지정병원을 방문해야하며, 퀘벡: 811으로 전화를 걸어 지정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곳에 말씀드린 전화번호는 Public Health Authorities 즉 한국의 보건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하는 "당신이 아프다면"의 전문내용입니다.>

캐나다 여행 중 또는 도착했을 때 몸이 아프면 승무원, 크루즈 직원 또는 캐나다 국경 서비스 담당자에게 알리십시오. 검역관이 추가 의료 평가를 받아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원래 다시시던 병원을 방문했다면, 호흡기 질환이 있다고 미리 도착하거나 알려주십시오.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치료를 기다리거나 받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해서 다음 14 일 안에 열, 기침 또는 호흡 곤란이 발생한 경우 : 가능한 한 빨리 집 안에서 자신을 격리시키고 패밀리 닥터나 또는 공중 보건 당국에 전화하십시오. 증상과 여행 기록을 알려주십시오. 특히 증상이 있는 경우 동물이나 아픈 사람과 직접 접촉했는지 여부를 알려주십시오.

 

<개인적인 조치>

감기와 독감 계절에 쉽게 감기에 걸리는 분이시라면, 바깥 활동을 피하고 집에 계십시오. 아프신 분들은 더 이상 증상이 없을 때까지 집에 계십시오. COVID-19를 유발하는 것과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는 접촉을 통해 전염되므로 악수, 키스 또는 포옹 등의 인사 방법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빈번한 손 위생과 기침 / 재채기 에티켓을 연습하십시오. 장난감이나 손잡이와 같이 자주 닿는 물체와 표면을 청소하고 소독하십시오.

 

< 계획을 세우세요>

COVID-19가 지역 사회로,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행동과 습관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계획에는 붐비는 장소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위해 정기적인 습관을 바꾸는 방법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예를 들수 있습니다. 한가한 시간에 식료품 쇼핑을 한다. 바쁜 출근시간을 피해,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한다. 실내 피트니스 센터 대신에 야외 운동을 선택하십시오. 또한 당신의 계획에는 당신이 아프면 어떻게 할지도 포함해야 합니다. 자녀 또는 다른 부양가족의 간병인인 경우, 예비 간병인을 고용할 것을 미리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이 아프고 돌봐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합니다. 집에서 가족을 돌봐야 하는 경우 집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회사와 상의하십시오. 자신이 아프면 더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까지 집에 계십시오. 고용주는 병가 기록을 요구해서는 안됩니다. 당신의 계획에는 항상 소지해야 할 소모품에 대한 쇼핑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프거나 바쁜 가족 구성원을 돌보는 동안 집을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필수품을 구매해 놓으세요. 사재기는 하지 않습니다.>

찬장에 부패하지 않는 음식물을 채우면 병에 걸렸을 때 쇼핑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한 번에 큰 규모로 구매를 하지 않고 소량으로 여러 번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음식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린 파스타와 소스 통조림, 수프 통조림, 야채와 콩. 애완동물 사료, 화장지, 여성 위생 제품, 기저귀 (자녀가 있는 경우). 이러한 용품을 준비하면 발병 시점이나 병에 걸렸을 때 집을 떠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 공유드리겠습니다. 

https://www.canada.ca/en/public-health/services/diseases/2019-novel-coronavirus-infection/being-prepared.html

 

Coronavirus disease (COVID-19): Being prepared - Canada.ca

On this page Being prepared Although China remains the epicentre of the COVID-19 outbreak, more countries are reporting cases. Some countries may not have the capacity to detect or contain the disease. This means global efforts to stop the spread of the di

www.canada.ca

하루빨리 백신과 치료제가 나왔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멜리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