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날씨_ 10월

캐나다 생활 정보

by 아멜리_ Amelia 2019. 11. 10. 23:28

본문

단풍으로 물든 캐나다<copy right by Dolcevita Amelia>

단풍이 아름다운 나라 캐나다를 찾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날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13 ( Province) 이루어진 캐나다는 주마다 날씨가 다르며, 10 , 후반 이렇게 날씨는 다양하게 변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일기예보를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코디법>

낮에는 반소매 셔츠를 입을 정도로 따뜻합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긴 옷에 따뜻한 울 소재의 재킷이나, 바람막이 재킷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캐나다에 오시는 여행 가방을 챙기실 때는, 반팔, 재킷, 스웨터, 얇은 장갑, 모자, 긴바지, 긴팔 옷 등을 넣으셔야 합니다. 여러 개의 옷을 겹쳐있는것이 캐나다의 가을을 위한 코디법입니다. 가끔 아침에는 4 정도로 내려가서 가죽 자켓이나 폴리에스터 소재의 자켓을 입고 나갔다가, 오후에는 햇빛 쨍쨍에 14도로 올라갈때가 있습니다. 안에 얇은 긴팔을 입고+ 반팔을 레이어드 해서 입으셨다면, 오후에 날씨가 따뜻해져도문제없겠죠?  

 

<기온>

한국의 날씨도 워낙 가을에 아침저녁의 기온차가 나서, 캐나다 날씨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의 가을 날씨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캐나다의 가을 날씨는 아주 변덕스럽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안개가 꼈다가, 점심시간 가까이 되면, 파란 하늘에 해가 쨍쨍 비추다가, 3~4시에 먹구름이 몰려와, 4시에 우박이 떨어지고, 다시 해가 반짝 떴다가, 해가 지는 날씨가 가능합니다. 

해가 뜨는 시간은 대략 오전 7시 정도이며, 해가지는 시간은 6시 50분경에서 10월 말로 갈수록 5시 50분에 해가 집니다. 

 

10 날씨는 대략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Vancouver, BC: 14/7 C

Ottawa, ON: 13/4 C

Toronto, ON: 14/7 C

Montreal, QC: 13/4 C

Quebec City, QC: 11/2 C

 

<우박 대처법>

이번 2019년 캐나다 오타와에는 2차례에 거쳐서 우박이 내렸습니다. 2018년에는 10월 마지막 주에 눈이 내렸습니다. 

우박은 한국에서 흔하지 않기 때문에 우박이 내릴 때는,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박이 내리는 동안-

실외에 계시다면, 나무 밑이나, 하수구 옆을 피하셔야 합니다.

실내에 계시다면, 창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닫아, 유리가 깨지더라도 안전할 수 있도록,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닫아주세요.

 

운전 중이시라면, 되도록이면 나무 밑을 피하여 차를 갓길에 대고 비상등을 켜세요. 안전벨트를 풀지 마시고, 라디오를 틀어 지침에 따르셔야 합니다. 운전을 계속해야 한다면, 헤드라이트를 켜고 전봇대와 전력선을 피해 천천히 운전하세요. , 도로가 많이 미끄럽기 때문에, 앞차와의 거리를 최대한 멀리 두어야 합니다.

 

그럼, 캐나다에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아멜리는 여러분께 좋은 정보 알려드리기 위해 나가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생활이 달콤해지는 그날까지 돌체비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