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의 서머타임제

캐나다 생활 정보

by 아멜리_ Amelia 2020. 3. 10. 23:45

본문

안녕하세요. 아멜리입니다. 

 

오늘은 한국과 캐나다 사이의 시차에 관련된 서머타임제에 대해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캐나다의 시간은 일 년에 2번 바뀐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Daylight saving time>

우리 한국에서 "서머타임"이라고 알려진 이 시스템의 공식 명칭은 "Daylight saving time, " 약어로 "DST"라도 불리며 한국어로 직역하면 "일광 절약 시간제"입니다. 

2020년을 기준으로 시간이 DST로 인해 어떻게 변경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Spring forward라고 불리는. 한 시간을 잃게 되는 날짜는

   3월 8일: 이날을 오전 2시가 오전 3시로 변경되었습니다.

2) Fall back 또는 Winter time이라 부르는, 한 시간을 더 얻게 되는 날짜는 

   11월 1일: 이날은 오후 3시가 오전 2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설명을 돕기위해 아래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한국과 캐나다의 시차>

그래서 현재 한국과 캐나다( 오타와, 토론토, 퀘벡)의 시차+13시간입니다.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한 캐나다( 오타와, 토론토, 퀘벡)의 시간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한국시간 저녁 10시기준: 한국시간에 오전 오후를 바꾸고 -1시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즉, 캐나다( 오타와, 토론토, 퀘벡) 시간은 오전 9 시인 것입니다.

한국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밴쿠버는 +16시간입니다.

예) 한국시간 저녁 10시 기준: 한국시간에 오전 오후를 바꾸고 -4시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즉, 캐나다 밴쿠버 시간은 오전 6시입니다. 

 

< Daylight saving time의 역사>

캐나다 온타리오의 썬더 베이시는 1908 년까지 DST를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DST를 국가 차원에서 사용한 최초의 국가는 독일이었습니다. 독일 제국과 오스트리아-헝가리는 1916 년 4 월 30 일부터 전국 최초의 시행을 조직했습니다. 시행의 이유는 세계 1차 대전에서 일광시간을 최고로 활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함이었습니다. DST는 겨울에 일조량이 짧아지는 북아메리카의 나라들과 유럽에서 행하여지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는 일반적으로 이를 관찰하지 않습니다.

 

< 캐나다에서 DST의 사용>

DST의 사용을 결정하는 것은 캐나다의 각 지방 자치 단체의 법률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따라서, 일부 지역은 DST 일정을 따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DST를 사용하지만 동부, 북동부, 남동부에서는 DST를 따르지 않습니다.  Chetwynd, Creston, Dawson Creek, Fort Nelson 및 Fort St. John가 이에 포함됩니다. 서스 캐처 원에서는 그 반대입니다. 이 지역의 대부분은 Creighton과 Denare Beach를 포함한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DST를 채택하여 따르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은 timeanddate.com을 참고했습니다.

 

캐나다의 겨울에는 일광시간이 적어집니다.

일 년 중 가장 해가 짧은 날은  12월 21일이며, 이날은 오전 7시 48분에 해가 뜨고, 해가지는 시간은 오후 4시 43분입니다. 

21일 이후로는 조금씩 해가 지는 시간이 늦어집니다. * 토론토 기준, timeanddate.com을 참고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1월 1일에 시간을 뒤로 1시간 움직이면, 해가 떠있을 때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시간을 바꾸는데서 오는 혼동도 야기되기 때문에 DST를 반대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D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돌체 비타 아멜리였습니다. 

'캐나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스처의 문화차이  (0) 2020.03.11
3월 날씨  (0) 2020.03.11
캐나다에서 사가면 좋은 물품들 _ 캐나다 기념품  (0) 2020.03.05
임산부 비행  (0) 2020.03.03
캐나다에서 마스크에 대한 인식  (0) 2020.02.2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