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stjet 토론토발 회향사건_ 코로나바이러스

캐나다 여행

by 아멜리_ Amelia 2020. 2. 5. 06:30

본문

안녕하세요. 아멜리입니다.

 

 

우선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고생하시는 한국에 계시는 분들과

봉사자, 의료진분들, 그리고 정부 관계자 분들에게 힘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캐나다에서 일어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웃지 못할 어이없는 사건에 대해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토론토에서 자메이카로 가는 WestJet 항공편은 이륙 후, 탑승한 "제임스 Potok"이 비행 중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다고 공표한 후 Pearson 공항으로 U 턴을 했습니다. 

 

이야기는 비행 중 제임스가 일어서서 최근에 중국에 있었고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다고 승객들에게 말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비디오는 기장과 기내 직원들에게 공유되었고, persrson공항으로 유턴하는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확인된 사실은, 제임스가 한 말은 "근거없는 주장"으로 밝혀졌습니다. 자신을 아티스트라고 소개한 그는, 자신이 한 행동을 사과하며 자신이 그런 행동을 한 이유는 소셜미디어 올릴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사람들 기억에 많이 남을 영상을 찍은 그는 체포되어 기소되었으며, 3월 9일 법정에 출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westJet은 이러한 상황에 대한 모든 프로토콜이 올바르게 준수되었다는 성명을 발표하며, 기내에 있을 수 도 있는 치명적인 질병(코로나 바이러스)으로 인해 미국이나 자메이카에 상륙할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이 항공사는이 사건으로 2702 편과 2703 편이 취소되었지만 화요일 아침에 토론토를 떠나고 몬테 고 베이에서 돌아오는 두 개의 추가 항공편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소셜미디어 안에서의 이목 집중을 바라는 아티스트의 잘못된 생각으로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민감하게 대처하고 확산을 막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치료제가 나왔으면 하고 바라봅니다. 

 

참고로 2월 28일을 기준으로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확인 된 사례는 총  7 가지 사례가 있으며, 3 명의 환자가 모두 이란을 방문하였던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사례는 2월 28일 날짜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캐나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여행이야기 2  (0) 2020.02.08
캐나다 여행이야기 1  (0) 2020.02.07
오타와 샐러드 바  (0) 2020.01.29
Museum of Science and Technology Re-Opening  (0) 2020.01.27
겨울 이벤트 _ Winterlude  (0) 2020.01.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